Finance with VGunz, Eat Like Vegan

VGunz as Vegan - 5. 비건은 집에서 뭐 먹나? (2) 본문

VGunz as a Vegan

VGunz as Vegan - 5. 비건은 집에서 뭐 먹나? (2)

VGunz 2020. 10. 14. 22:20

VGunz다.

주변에서 묻는다. 비건이나 베제테리언 식당을 갈 때 이외에 도대체 집에서는 뭘 먹느냐고... 맨날 해 먹기 힘들지 않냐고...

필자도 자취생활을 오래해서 냉동식품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음식 자체도 금방금방 만들기 때문에 딱히 메뉴에 대해서 고민을 해본 적이 없다. 

비건이 되고나서 고민할 일은 많았지만 최근에는 예전보다 다양한 메뉴가 머릿속에서 떠오른다. 특히나 저번에 포스팅했던 대체육 청경채 간장볶음은 여러군데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20/10/13 - [Eat Like a Vegan] - VGunz as Vegan - 4. 비건은 집에서 뭐 먹나?

 

VGunz as Vegan - 4. 비건은 집에서 뭐 먹나?

VGunz다. 어제 햄버거집 포스팅을 하면서 "내일 저녁에 먹어야겠다"라고 생각한 메뉴가 있었다. 가칭 "대체육 청경채 간장볶음" 독자들의 식욕돋움을 위해 바로 시작하겠다. 오늘 비교적 일찍 집��

vgunz.tistory.com

대체육이 있다는 것만으로 많은 레시피가 가능하니 독자들도 떠오르는 메뉴를 댓글로 달아주면 필자가 한번 만들어보고 후기와 보완점을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필자가 정말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만두다. 먹기도 간편하고 각종 야채부터 고기, 두부도 들어있고 여차하면 고기만두, 김치만두 등 여러 파생이 있어 고민할 필요도 없다.

비건을 시작하고나서부터 약 2주간 만두를 입에 대지 못했을 때 조치가 필요하겠다 싶어 무심코 "쓱"에 들어가서 비건이라는 두 글자를 치고 찾아보았더니 비건만두가 따로 있어 시켜보았다. 

그 만두를 처음 먹은 날이 필자가 굉장히 오랜만에 휴가를 내고 9시까지 늦잠을 잔 뒤 레드불과 함께 먹었던 만두다. 정말 잊을 수 없다. 오랜만에 휴가에 기분좋게 늦잠 자고 맛있는 만두에 레드불까지...그날 정말 기분이 좋았다.

그 만두를 오늘도 먹었는데 역시나 명불허전으로 맛있었다. (만두는 거의 완전식품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다)

야채와 만두다.
오이를 곁들였다.

필자만의 약불굽기 방법으로 잘 구워진거 같다. 옆에 있는 고기뭉침같은건 콩으로 만든 비건 함박스테이크다. 동봉되는 소스와 함께 먹으면 맛있다. 

먹기를 정말 고기만두만 먹는 사람이라면 추천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런저런 만두를 두루 즐길 줄 아는 "맛잘알"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VGunz였다.